인사말

안녕하십니까?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내과학교실은 2018 년 2월 11일 (일) 에 열리는 제 12회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내과 연수 강좌에 여러분들을 초대하고자 합니다.

저희 내과학 교실은 2007년도 제 1회부터 2017년도 제 11회까지 내과 연수강좌를 진행하였으며 교원, 원내 외 동문, 많은 개원의, 전공의 선생님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호응으로 현재 다른 어떤 연수강좌보다도 그 규모나 강의수준에 있어 높은 호응도와 만족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 연수강좌도 11년간 성황리에 개최해 온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진료분야의 최신 지견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국내 최고의 강사진을 섭외하여 연수강좌를 기획하였습니다.

특히, 개원가에서 자주 접하지만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신경과 질환과 관련하여 강의를 보강하였으며 작년에 인기를 끌었던 "개원 고수되기 ABC"를 현재의 의료 상황에 맞추어 임금이나 직원 채용, 의료 분쟁에 관한 내용도 추가하여 행정적인 면에서도 도움을 주고자 하였습니다.

초음파 hands-on 도 작년에 관절, 복부에서 심초음파까지 추가하고 초음파를 직접 해볼 수 있는 시간을 늘렸으며, 심초음파는 초급, 중급반으로 나누어 조금 더 심도 있는 학습이 가능하도록 준비하였습니다.


최근 척박한 의료환경 속에서도 환자들을 위해 밤낮으로 노력하고 계시는 여러 개원의 선생님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였습니다. 여러 선생님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진심으로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내과학교실 주임교수 김 영 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