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제14회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내과 연수강좌
HOME ADMIN

인사말

김영균 안녕하십니까?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내과학교실은 2020년 2월 16일(일)에 열리는 제14회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내과 연수 강좌에 여러분들을 초대하고자 합니다.

저희 내과학 교실은 2007년도 제 1회를 시작으로 작년 제 13회까지 내과 연수강좌를 진행해오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교원 및 원내 외 동문을 중심으로 한 연수강좌 준비위원회를 운영하고 있으며 연수강좌에 참석해주신 여러 선생님들의 건의 사항 등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매년 이전보다 더 나은 연수강좌가 되도록 만반의 준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이번 연수강좌도 순환기, 소화기(위장관 및 간담췌), 호흡기, 내분비, 감염, 신장, 류마티스 등 주요 내과질환은 물론 고령사회로 진입하여 더욱 그 중요성이 더해가는 노인의학 세션을 추가하는 등 개원가에서 주로 많이 접하시는 여러 분야에서 보다 실제적인 최신 지견을 쉽게 이해하실 수 있도록 국내 최고의 강사진을 섭외하여 연수강좌를 기획하였습니다.

지난 11회부터 시작하여 시그니쳐 세션처럼 진행해오고 있는 "개원 고수되기 ABC"는 원장님이 아셔야 하는 세무, 법무는 물론 직원교육과 관련된 내용을 포함하여 의학 외적인 의원 운영을 위한 모든 것을 다루고 있습니다. 또한 올해도 변함없이 심장 초음파 및 복부 초음파 Hands-on 코스를 운영하게 됩니다.

최근 척박한 의료환경 속에서도 환자들을 위해 밤낮으로 노력하고 계시는 여러 개원의 선생님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였고 그만큼 자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러 선생님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진심으로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내과학교실 주임교수 김 영 균